News & Notice
INNOFIN News & Notice 피어테크, 코리아에셋·SBCN과 가상자산 연구 협약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선도업체 에스비씨엔(SBCN)은 최근 세계적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의 핀테크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Fintech Focus Accelerating)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 핀테크'는 유니콘기업 육성 엑셀러레이터 겸 벤처캐피탈인 플러그앤플레이가 글로벌 금융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엑셀러레이팅 과정은 플러그앤플레이 벤처팀과 현지 시장 전문가를 통해 멘토링과 해외진출 전략 코칭을 제공하고, 내년 1월 플러그앤플레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의 VC 대상 IR 및 시장개척 활동을 지원한다.

실제 미국의 대표적인 간편결제 전문기업 페이팔(PayPal)과 Lending Club, N26, Hippo 등이 플러그앤플레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비씨엔 브라이언박 글로벌디렉터는 "이번 플러그앤플레이 핀테크 선정은 에스비씨엔의 기술력과 상품성이 미주지역 등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의미있는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비씨엔(SBCN)은 미국의 주식거래앱 '로빈후드'를 벤치마킹해 만든 핀테크 투자정보 플랫폼 '투자의달인'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국내 20개 증권사 계좌를 연동해 통합 조회‧관리는 물론 각 증권사 앱과 연동해 주식 매매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