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Notice
INNOFIN News & Notice 엥커밸류 블록체인 ANW(앵커뉴럴월드), 에스비씨엔 상호 업무협약 맺어
[스마트경제] 주식회사 앵커밸류 (대표 와다 타이유) 와 핀테크 투자 플랫폼 기업 에스비씨엔 (SBCN, 공동대표 이승엽, 손상현)은 인공지능 (AI) 알고리즘 및 로보 어드바이징의 고도화를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 확대•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도우며 AI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경영사항을 공유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SBCN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및 로보어드바이징 등에 축적된 노하우를 제공하고 앵커밸류는 자체 개발한 Anchor Neural World (앵커뉴럴월드) 인공지능 엔진으로 분석한 개별 자산들에 대한 시세, 시황, 업종, 테마, 지수, 재무, 시그널, 환율 정보 등을 활용되게 제공한다.

양사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금융자산관리 분야가 전통적 금융의 규제를 넘어 활용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각국 정부와 금융회사, 일반기업에 이르기까지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앵커밸류는 자체 개발 인공지능 블록체인 프로젝트 Anchor Neural World (앵커뉴럴월드) 의 거버넌스 토큰 형태의 대형거래소 상장과 에코시스템 구축을 준비해 왔으며 SBCN 을 비롯해 전세계 유수의 금융기관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