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주식창, 개인 투자자를 위한 'AI 원샷' 서비스 오픈

2023.03.23

한국경제TV 주식창, 개인 투자자를 위한 'AI 원샷' 서비스 오픈


한국경제TV는 최근 증시 거래대금 증가 추세에 따라 개인 투자자의 매매를 돕고자 주식창 앱에 'AI 원샷'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AI 원샷' 서비스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 '이노핀'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원터치 종목 정보 서비스로, 기업의 펀더멘털, 주가, 수급 상황 등의 기본 정보와 함께 상장된 전 종목의 유용한 정보를 터치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실적/차트/밸류/수급/모멘텀] 5가지 평가 요소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사형 그래프와 개인 투자자 성향을 반영한 [투자 성향별 접근 전략], 하루 만에 끝내는 [데이트레이딩 전략]이 있다.

이외에도 투자 전 필수로 체크할 사항을 알려주는 [실시간 시세 동향 정보]와 매일 오전 8시 50분과 오후 3시 20분 매수 기회를 알려주는 [장전/장마감 종목 푸시], 단기 중기 장기 관점으로 나눠 종목을 분석해주는 [유망주 TOP10]이 있다.

3월 29일 오픈 기념 혜택으로 정기 결제 시 '평생 60% 할인' 이벤트와 첫 달 가입 금액을 주식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 100% 적립'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사전 예약은 이달 28일 화요일까지며, 서비스 오픈은 29일 수요일에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주식창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경제TV는 국내 최정상 경제 채널로 건전한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써 왔다. 온라인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한국경제TV가 운영하는 증권 어플리케이션 ‘주식창’은 투자자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주식창은 누적 다운로드 184만 건을 달성한 한국경제TV 대표 주식 어플리케이션으로 증시 개장 전 참조해야 할 각종 해외지수 및 금, 환율 시세를 제공해주며 실시간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 종목과 전기차 및 반도체 관련 등 테마별 종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수할 종목을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면, 차트, 가치, 수급을 종합한 종목점수와 증시 전문가의 투자전략을 보내준다.